DaeHyun Lee

Why don't you do your best? (How much time do we have?)

목요일, 11월 02, 2006

네이버 :: 지식iN

복잡한 서울 시내, 주차 박사 되는 법!



주말 저녁, 차를 몰고 집을 나서는 순간 고난의 여정은 시작된다. 꽉 막힌 서울시내의 도로상황은 둘째 치고, 어딜 가도 차로 가득해서 마땅히 주차할 곳이 없어 차는 순식간에 애물단지로 전락해버리기 일쑤다. 값비싼 유료 주차장에 차를 맡기기는 아깝고, 주차딱지가 두려워 아무데나 주차할 수도 없는 당신을 위해, 서울시내에서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장소와 번화가 주변의 가장 저렴한 주차장들을 소개한다.곳곳에 숨어있는 공영주차장만 잘 알아두어도 주차박사가 되는 것은 이제 시간문제다.


◆ 서울 시내에서 '무료'로 주차하기

[양재동]
서초구청은 평일 오후 6시 이후, 토요일 오후 5시 이후, 공휴일은 종일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 국민은행 양재동점은 평일 저녁 시간과 공휴일에는 주차료를 받지 않는다.
[압구정동 ~ 청담동]
갤러리아 백화점 비자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백화점 내에 무료주차 가능. 압구정 현대백화점 야외 주차장은 백화점 영업 시간 이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역삼역 ~ 선릉역]
역삼역에서 선릉역 방향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한국고등교육재단은 평일 오후 7시 이후 무료 개방.
[강남역]
쿠아 의류샵과 바디샵 사이의 골목으로 직진하여 들어가는 아파트 부근 공영주차장은 토요일 오후 3시 이후, 일요일, 공휴일에는 무료. 평소에는 10분당 800원 정도.
[종로]
대형서점은 도서 구입 금액에 따라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특히 서점 회원카드를 소지한 경우엔 도서를 구입하지 않아도 주차 가능, 교보생명 빌딩은 평일 야간과 주말에 무료 개방.
[시청]
주말에는 삼성 본관이 무료, 주중에는 삼성생명 식당가나 쇼핑몰을 이용하면 주차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프라자 호텔은 이용객에 한해 최대 4시간까지 1,000원으로 주차할 수 있게 한다.
[대학로]
휴일에는 창경궁 주차장이 무료.
[여의도]
휴일에는 KBS 방송국 그리고 공영 주차장이 무료. 평일 야간과 주말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무료개방.
[명동]
백화점 카드 회원에게 우편으로 발송되는 주차권을 모아두었다 사용한다. 미리 챙기지 못했을 경우 백화점 신용판매과에서 얻을 수 있다. 30분 이내 주차는 무료. 포호아, 베니건스, 아바타몰 등에서 식사나 쇼핑을 하면 건물 지하 주차장을 1~2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최저가' 주차장을 찾아라!

[양재동]
양재 시민의 숲 내 매헌기념관 앞 주차장. 10분 당 300원.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무료.
[교대역]
서울교육대학부설초등학교 뒤편 우리은행 기숙사 앞 서초 공영 주차장. 최초 1시간 3000원. 이후에 10분 초과시 300원 추가. 평일 오후 8시 이후, 토요일 오후 3시 이후, 공휴일은 종일 무료다. 월 주차 8만원, 월 야간주차 4만원.
[압구정동 ~ 청담동]
신사전화국 앞 공영주차장. 야간에는 무료주차 가능. 주차비는 10분 당 800원.
[역삼역 ~ 선릉역]
선릉역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보람상호신용금고 주변의 파라다이스주차장. 30분당 1000원. 월 주차 요금은 7만원.
[강남역]
과학기술회관 주차장. 10분당 500원.
[신촌 & 연세대]
신촌 기차역에서 연세대 방향으로 직진, 고박사냉면부터 형제갈비 앞까지 도로변이 공영주차장. 요금은 10분당 700원. 평일 11:00~21:00 토요일 11:00~17:00를 제외한 시간과 휴일은 무료. 유료 주차장 중에는 창천교회 주차장이 가장 저렴하다. 30분당 1000원.
[종로]
종묘주차장, 탑골공원 맞은편 유료 주차장. 극장 밀집 지역이라 영화 티켓을 가져오면 50%까지 할인해준다.
[대학로]
지하철 4호선 혜화역 KFC 뒤, 일마레 옆에 위치한 유료 주차장이 30분당 1000원 정도로 가장 싸다.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여의도 둔치 주차장은 월 주차의 경우 2만5000원 선.
[명동]
세종호텔 바로 옆 밀리오레 주차장. 주차 요금은 공영주차장 수준. 회현로 인송빌딩의 경우 처음 30분 무료, 이후 30분마다 추가 요금 1,500원이 붙는다.


◆ 공영주차장만 잘 알아도 주차문제 만사 오케이!
서울시내에는 많은 공영주차장이 있다. 이들은 일반적인 상업주차장에 비해 저렴한 요금을 자랑하며 일반 서민들의 주차부담을 더는 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면 공영주차장 요금 10~20%정도를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대신에 승용차 요일제에 참여하지 않는 차량은 공영주차장 월 정기권을 발급 받을 수 없다.
다음의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서울시내 주요 공영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내 주요 공영주차장 정보를 미리미리 숙지하여 알뜰한 드라이버로 거듭나 보자!





*출처 : 삼성경제연구소 세리포럼 "영업유통경영포럼"레터 중에서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